유니티 시네머신이 3.x 로 업그레이드 되면서, 컨셉과 용어 등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.
이번 글에서는 기본적인 '추적' 카메라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시네머신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sample 을 다운받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.
먼저 시네머신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습니다.
설치가 끝나면, Main 카메라에 Cinemachine Brain 컴포넌트가 추가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컴퍼넌트 내에 Live Camera 가 Cinemachine Camera 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그 다음 hierarchy 윈도우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, Cinemachine > Cinemachin Camera 를 추가합니다.
Cinemachine Camera 컴포넌트에서 Tracking Target 에 바라보고자 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.
Hierarchy 윈도우에서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 후, Drag & Drop 으로 가져다 놓아도 됩니다.
이제 추적 카메라를 위해 Position Control 을 Follow 로 선택합니다.
( 다른 메뉴들은 샘플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)
Rotation Control 을 Hard Look At 으로 선택합니다.
이 상태에서 세부 값들을 조정해 줍니다.
Position Damping 은 물체를 뒤늦게 따라가는 효과를 줍니다.
Follow Offset 은 물체로부터 떨어진 거리를 조정합니다.
Look At Offset 은 Target 의 바라보는 위치 (노란점) 를 조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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